뒷광고 논란 후 두달만에 등장
팬들과의 약속일까 복귀의 시작일까?
10월 23일, 뒷광고 논란으로 은퇴하겠다고 선언했던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올라옵니다.
모든 영상을 삭제한 뒤 참피디에 대한 논란을 잠재우고자 올렸던 영상을 마지막으로 2개월 동안 잠잠했던 채널에 먹방 콘텐츠가 새로이 올라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뒷광고 논란으로 은퇴하기 전과는 달리 제목이 매우 단순합니다.
‘욕지도1’, ‘욕지도2’로만 표기되어 있는 영상은 몇시간 만에 수백만회를 달성했죠.
# 욕지도 1
라면과 김밥을 먹기 위해 여러 번 방문했으나 주인 아주머니의 몸이 좋지 않아서, 문을 열지 않아서 등의 이유로 4번째 방문만에 드디어 욕지도 간판없는 집에서 먹방을 찍을 수 있게 된 쯔양.
쯔양은 욕지도 1편에서 라면 7봉지와 김밥 3줄을 먹고 후식으로 팥빙수와 매실주스를 먹으러 갑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욕지도 라면집 할머니가 생각났는지 팥빙수를 포장해 가져다주는 모습까지 카메라에 담겨져있습니다.
< 욕지도 1 >
# 욕지도 2
욕지도 2편에서는 16m의 곱창을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말 그대로 ‘먹방’의 모습이 15분간 재생됩니다.
< 욕지도 2 >
# 네티즌 반응
각종 사이트의 댓글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뒷광고에 대한 해명이 이미 쯔양 복귀를 찬성하고 응원하는 편이지만 일부에서는 ‘은퇴한다더니 복귀하네’라며 비꼬기도 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한 욕지도 1,2편은 7월에 촬영한 것으로앞으로 5~6편을 더 업데이트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올린다고 전해졌으나 앞으로의 복귀설이 계속해서 퍼지고 있습니다. 과연 쯔양은 팬들의 바램대로 복귀할 수 있을까요?
출처 – 보육원 홈페이지
한편 쯔양은 방송은 중단했지만 논란 이후 꾸준히 선행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져 많은 네티즌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