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아가면서 실수 한 번 안하고 사는 사람은 없다고 하죠. 그만큼 실수는 누구나 한 번쯤은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한 번은 실수를 할 수 있지만, 두 번은 습관이라는 것이죠.
실수도 반복이 되면 실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한 번의 실수를 인지를 하고 또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예계에는 이러한 한 번의 실수를 용서받고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을 해 대중들에게 싸늘한 시선을 받는 이들도 있습니다.
바로 반복적으로 같은 범죄를 일으킨 연예인들인데요. 그렇다면 한 번이 아닌, 습관적으로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같은 실수를 범한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반복된 범죄 일으킨 연예인 TOP 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3. 상습 음주운전, 강인

청소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 중 2세대 아이돌 그룹을 언급했을 때 이 그룹이 빠지면 서운합니다. 지금까지도 멤버 개인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방송계를 주름잡고 있는 그룹. 바로 슈퍼주니어인데요. 슈퍼주니어는 데뷔 시절 12명이라는 많은 인원수를 내세우면서 다인원 그룹의 시초인 아이돌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그룹 내 멤버수가 많아서일까요? 구설수도 많이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그 중 지금은 반복된 실수로 퇴출이 되었지만, 한 때는 인기 멤버였던 이도 있습니다. 바로 강인이죠.

강인은 수많은 사건 사고를 일으키며 아이돌계를 대표하는 트러블메이커 중 한 명입니다. 처음에는 2009년 술집에서 다른 손님과 시비가 붙으면서 폭행이 이루어진 것인데요. 이로 인해 자숙 기간을 가졌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에 연루되게 됩니다.
술을 마신 후 음주운전을 하고 다른 차량을 들이 받아 사고를 낸 것인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강인은 도주를 했지만, 결국 자수를 하며 벌금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자숙 기간 중 일으킨 사고라 더욱 문제가 컸던 강인. 그러나 문제는 또 일어납니다. 2016년 또 다시 한 차례의 음주 교통사고를 낸 것인데요. 이로 인해 강인은 슈퍼주니어 탈퇴를 하게 되고, 현재까지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TOP 2. 불법 촬영, 정준영

한 때 연예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사건. 바로 버닝썬 사건입니다. 그리고 이에 꼬리를 물고 밝혀지게 된 문제. 불법 촬영 영상이었죠. 이는 연예계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치명적인 것은 물론이고, 큰 문제가 되는 사건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문제를 그 누구보다도 정확하게 인지를 하고 조심을 해야 하는 공인인 연예인이 오히려 이러한 사건을 주도해 더욱 문제가 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정준영이죠.

1박 2일로 한창 주가를 달리던 시기인 정준영은 2016년, 2018년 성관계 불법 촬영 및 영상 유포 혐의로 조사를 받았는데요. 당시에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세 번째는 달랐습니다.
버닝썬 사건에 있어서 성매매 알선 혐의의 증거가 되었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정준영이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이 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공유했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정준영은 구속수사를 받으면서 결국 징역 5년형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TOP 1. 필리핀 뎅귀, 신정환

악마의 재능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재능이 있었지만, 아쉬운 행보로 지금은 방송에서 볼 수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반복된 범죄 일으킨 연예인 TOP 1. 바로 신정환인데요.
신정환은 한창 활발하게 활동을 하던 2005년, 불법 도박장에 출입을 하는 문제로 구속이 되면서 공중파를 비롯해 출연하고 있던 모든 예능 프로그램을 하차하게 됩니다. 당시 신정환이 나오지 않는 예능이 없었을 정도라 그의 빈자리는 매우 컸는데요. 그만큼 뛰어난 재치와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신정환은 잠깐의 자숙 후 3개월 만에 복귀를 하게 됩니다.

당시 대중들은 ‘한 번은 실수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며 그의 복귀를 응원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응원도 잠시. 2010년 신정환은 해외 원정 도박 의혹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밝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리핀에서 뎅귀열에 걸려 귀국하지 못하고 있다는 조작된 입원 사진을 공개하게 되죠. 물론 이는 금방 거짓말인 것이 들통이 났고, 신정환은 공항에서 체포가 됩니다.
조작과 거짓말, 도피 상습도박까지.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일이 커진 신정환의 상습 도박. 한 번의 실수로 눈을 감아주었을 때 뉘우쳐야 했던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세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이라면 더욱이 조심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적어도 같은 문제로 또 다시 대중들을 실망시키는 일은 없었으면 하네요.